본문 바로가기
IT제품

갤럭시 A25 스펙 특징 및 추천

by 슬이네 리뷰 2024. 11. 11.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보급형 라인 휴대폰 중 하나인 갤럭시 A25의 스펙과, 특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삼성에서 매년 나오는 보급형 휴대폰들은 각각의 특징과 개선점을 가지고 출시하게 됩니다. 2023년 공개되었던 A25는 어떤 특징과 장점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25 스펙

  • 한국출시일 : 2024년 1월 5일
  • 출시가격 : 449,900원
  • 프로세서 : 삼성 엑시노스 1280
  • 메모리 : 6GB RAM + 128GB 저장공간(외장메모리 최대 1TB 지원)
  • 디스플레이 : 6.5인치 수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 크기 / 무게 : 76.5 x 161.0 x 8.3 mm / 197g
  • 통신지원 : 5G/LTE
  • 카메라 : 전면 1,300만 화소 / 후면 광각 5,000만 화소 / 초광각 800만 화소 / 접사 200만 화소 
  • 배터리 : 5,000mAh
  • 색상 : 블루 블랙 / 라이트 블루 / 옐로
  • 생체인식 : 측면 지문인식 / 안면 인식

갤럭시 A25는 40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는 가격대가 비슷한 상위 모델들과 비교되며 약간 애매한 성능과 가격이라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지 10여 개월이 지나며 현재는 꽤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의 휴대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절한 모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비 어떤 기능들이 있어 괜찮은 모델이 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25 특징

갤럭시 A25는 현재 통신사를 통해 싸게 구매할 경우 10만 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 어떤 특징과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시 당시는 약 45만 원이라는 가격에 애매한 성능이라 지적받았지만, 지금처럼 가격이 다운되고 보니 가격대비 좋은 성능들이 많이 보입니다. 

 

120Hz 화면주사율

보통 플래그십 단말기에 적용되어 오던 120Hz의 화면주사율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 와이드 7의 화면주사율이 90Hz 인 것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에 120Hz 화면주사율이 적용된 갤럭시 A25는 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됩니다. 실제로 현재 출시되는 단말기 중 A55 시리즈 정도는 되어야 120Hz 화면주사율이 적용돼있기 때문에, 120Hz 화면 주사율을 찾던 소비자에게 낮은 금액대의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최대 1,000 nits 지원

햇빛이 강한 밝은 대낮의 횡단보도에서 휴대폰을 바라보면 화면이 안보이시는 경험들이 있으시죠. 요즘 고사양 휴대폰들은 최대 nits가 많이 올라가서 밝기 조정 시 햇빛 아래에서도 꽤 잘 보이는 휴대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구형 휴대폰이거나 최근 출시 단말이더라도 보급형 단말기들은 최대 nits가 낮아서, 밝은 대낮에 야외에서 휴대폰을 이용 시 화면을 잘 볼 수 없던 단점들이 지적되어 왔습니다. 갤럭시 A25는 최대 1,000 nits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꽤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AOD 지원

Always On Display. 즉 AOD 기능을 지원합니다. AOD 기능은 화면을 켜지 않아도 기본 대기화면에 날짜와 시간, 배터리양, 알림 등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저가 휴대폰의 경우 빠져있는 경우가 많아서, 기존에는 AOD기능이 있는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다음 휴대폰 구매 시, 무조건 싼 휴대폰을 구매한 분들은 종종 AOD기능이 없어 불편하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배터리 소모가 많이 되지도 않기 때문에 있으면 편리한 기능인데, 갤럭시 A25에는 탑재되어 있습니다.

 

OIS / FHD 60 fps 및 4K 촬영 지원

카메라 관련 기능을 살펴보면, 갤럭시 A25는 OIS 기능을 지원합니다. OIS 기능이란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휴대폰을 들고 사진을 찍을 때 손의 흔들림으로 사진이 이상하게 찍히는 것을 보정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보급형 휴대폰들에는 빠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갤럭시 A25는 40만원 중반대 출시 모델이라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보급형 모델 최초로 동영상 촬영시 FHD 60 fps 및 4K 촬영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낮은 가격대 대비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때 꽤 좋은 결과물이 나오게 되며, 이를 보는 디스플레이도 120Hz의 화면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각 경험이 꽤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오늘 알아본  갤럭시 A25는 출시 당시에는 어정쩡한 가격과 성능으로 가성비라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현재 지원이 올라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만큼 충분히 가성비가 좋은 휴대폰이라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유튜브 등의 동영상 시청, 사진촬영 정도로 간단한 작업 위주로 사용한다면, 120Hz의 화면주사율, 카메라 손떨림 보정, FHD 60fps 및 4K 촬영등의 지원으로, 저렴한 휴대폰을 구매했지만 사용경험 자체는 만족할 수준을 느낄 수 있는 휴대폰이라 생각됩니다. 고로 복잡하거나 고사양 어플의 사용은 적고, 영상시청, 손자녀 사진 동영상 촬영 등의 기능을 주로 사용하시는 부모님 세대의 교체 휴대폰으로 구매하시면 꽤 좋은 가성비를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요즘 휴대폰에는 흔치 않은 3.5파이 이어폰 잭 지원으로 유선이어폰을 사용가능하며 이를 통해 FM 라디오를 청취 가능한 것 또한 부모님 세대의 휴대폰으로 활용할 만한 요소가 됩니다. 따라서 프로세서와 RAM 등이 고사양이어야 하는 작업을 하지 않고 기본적인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부모님 세대의 사용자분들에게 갤럭시 A25를 추천합니다.